아두이노 oled 한글 사진->코드

    

 아두이노 oled 관련 링크



u8g2가 디스플레이에 그려주는 모듈인데 글자도 그려주는 부분이 있는 듯

https://m.blog.naver.com/zeta0807/221509723560

https://github.com/olikraus/u8g2/blob/master/doc/u8g2fntlistall.pdf

https://github.com/olikraus/u8g2/wiki/fnticons


일본어..

https://github.com/mgo-tec/ESP32_SPIFFS_SSD1331_Gadgets


어우러기 한글 라이브러리

https://github.com/sookmook/EURK_Arduino

완성형이냐 조합형이냐를 고민했다는 설명이 인상적.




이미지 -> 코드

https://javl.github.io/image2cpp/



RLE로 압축하는 법

https://www.arduino.cc/reference/en/libraries/rlebitmap/

https://github.com/MHotchin/RLEBitmap

어차피 압축 해제해서 전역 변수로 가지고 있을 거면 의미 없지 않나?


이블로그 도움됨

https://m.blog.naver.com/zeta0807/223281462499


아두이노 Oled 애니메이션 이미지 다운 받을 수 있는 코드

https://animator.wokwi.com/


https://youtu.be/0KGMFhFQ0YY?si=Yms1RvhOA4NXAHLL

이건 위에 제작자의 유튜브인데 

댓글에


나랑 비슷한 고민한 사람 댓글이 있다


용량 많이 차지 -> 차이만 기록 저장해서 보여주는 방식을 만드는 건 어떤가..

차이가 너무 크면 크게 의미 없을 거 같긴한데..

blocking 문제 : 스레드가 하나라서 애니메이션 도는 동안 버튼 클릭이 안먹는데

이건 코드로 고칠 수 있는 부분..


아 한글 쓰는 것도 라이브러리 용량이 상당하다는게 문제다..

안들여다봤지만 한글 글자 수만큼 비트맵 이미지 처럼 저장되어 있을듯..

라이브러리를 넣는다면 그거대로 문제가 될 듯..

라이브러리를 넣는 방법 말고 우회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는데..그냥 문자 자체를 그려서

넣는다던가..

여러모로 참 별로다.. 


애니메이션을 위해 픽셀 아트 애니메이팅하는 강좌 유튜브를 좀 보았지만

생각보다 픽셀아트 애니메이팅하는데에도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고 

나에게 필요없는 픽셀 애니메이팅 꿀팁만 알아갔다..

스탠딩 애니메이션 정도면 3 프레임으로만 해도 괜찮을거 같은데

3프레임도 간당간당해서

그냥 목이랑 몸 분리해서 움직여주는 정도로만 하고

표정으로 남은 부분 데이터 채울거임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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