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두이노 oled 한글 사진->코드
아두이노 oled 관련 링크
u8g2가 디스플레이에 그려주는 모듈인데 글자도 그려주는 부분이 있는 듯
https://m.blog.naver.com/zeta0807/221509723560
https://github.com/olikraus/u8g2/blob/master/doc/u8g2fntlistall.pdf
https://github.com/olikraus/u8g2/wiki/fnticons
일본어..
https://github.com/mgo-tec/ESP32_SPIFFS_SSD1331_Gadgets
어우러기 한글 라이브러리
https://github.com/sookmook/EURK_Arduino
완성형이냐 조합형이냐를 고민했다는 설명이 인상적.
이미지 -> 코드
https://javl.github.io/image2cpp/
RLE로 압축하는 법
https://www.arduino.cc/reference/en/libraries/rlebitmap/
https://github.com/MHotchin/RLEBitmap
어차피 압축 해제해서 전역 변수로 가지고 있을 거면 의미 없지 않나?
이블로그 도움됨
https://m.blog.naver.com/zeta0807/223281462499
아두이노 Oled 애니메이션 이미지 다운 받을 수 있는 코드
https://animator.wokwi.com/
https://youtu.be/0KGMFhFQ0YY?si=Yms1RvhOA4NXAHLL
이건 위에 제작자의 유튜브인데
댓글에
나랑 비슷한 고민한 사람 댓글이 있다
용량 많이 차지 -> 차이만 기록 저장해서 보여주는 방식을 만드는 건 어떤가..
차이가 너무 크면 크게 의미 없을 거 같긴한데..
blocking 문제 : 스레드가 하나라서 애니메이션 도는 동안 버튼 클릭이 안먹는데
이건 코드로 고칠 수 있는 부분..
아 한글 쓰는 것도 라이브러리 용량이 상당하다는게 문제다..
안들여다봤지만 한글 글자 수만큼 비트맵 이미지 처럼 저장되어 있을듯..
라이브러리를 넣는다면 그거대로 문제가 될 듯..
라이브러리를 넣는 방법 말고 우회하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는데..그냥 문자 자체를 그려서
넣는다던가..
여러모로 참 별로다..
애니메이션을 위해 픽셀 아트 애니메이팅하는 강좌 유튜브를 좀 보았지만
생각보다 픽셀아트 애니메이팅하는데에도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고
나에게 필요없는 픽셀 애니메이팅 꿀팁만 알아갔다..
스탠딩 애니메이션 정도면 3 프레임으로만 해도 괜찮을거 같은데
3프레임도 간당간당해서
그냥 목이랑 몸 분리해서 움직여주는 정도로만 하고
표정으로 남은 부분 데이터 채울거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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