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igma로 프로토타이핑
Figma는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툴로, 사용자 경험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상호작용 있는 프로토타입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. Figma에서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:
1. **프로토타입 모드로 전환**
- Figma의 오른쪽 패널 상단에 `Design`, `Prototype`, `Inspect` 세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. `Prototype`을 클릭합니다.
2. **상호작용을 추가하려는 요소 선택**
- 버튼, 아이콘, 카드 등 사용자에게 상호작용을 제공하려는 요소를 선택합니다.
3. **연결 노드(drag handle) 사용**
- 선택한 요소의 우측에 나타나는 작은 원(연결 노드)을 드래그하여 목표 프레임이나 다른 요소로 연결합니다.
4. **상호작용 세부 정보 설정**
- 연결 후, 오른쪽 패널에서 다양한 상호작용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 `Trigger`: 사용자가 요소에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는지를 결정합니다 (예: 클릭, 호버, 드래그 등).
- `Action`: 트리거 발생 시 어떤 동작이 일어날지 결정합니다 (예: Navigate to, Open overlay, Swap with 등).
- `Animation`: 프레임 간 전환 시 어떤 애니메이션이 발생할지 결정합니다 (예: Instant, Dissolve, Move in 등).
5. **프로토타이핑 시작**
- 상단 메뉴의 '▶️ Play' 버튼(프로토타이핑 미리보기)을 클릭하여 프로토타입을 실행합니다.
- 이를 통해 설정한 상호작용 및 전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6. **다른 상호작용 추가**
- 필요한 모든 요소에 상호작용을 추가하며, 사용자의 여정을 전체적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.
7. **공유**
- Figma의 상단 우측에 위치한 'Share' 버튼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프로토타입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.
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, Figma 프로토타입은 실제 앱이나 웹사이트처럼 동작하는 것이 아니라, 디자인의 상호작용과 흐름을 시연하기 위한 도구라는 것입니다. 따라서 복잡한 로직이나 기능을 구현하기보다는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시뮬레이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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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가 해봤는데 프레임으로 화면을 만들고 프로토 타이핑 모드로 바꿔서 각 요소마다 속성 같은 것을 주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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