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ML5 Canvas, Phaser, Three.js, Babylon.js, CreateJS

    

 이 라이브러리와 기술은 웹 기반 그래픽과 게임 개발에 주로 사용됩니다. 각각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:


### HTML5 Canvas

- **언어**: HTML/CSS/JavaScript

- **특징**: HTML5 표준의 일부로, 2D 그래픽을 그리기 위한 API를 제공합니다.

- **용도**: 간단한 그래픽, 애니메이션, 게임 개발.

- **장점**: 브라우저 지원이 넓고, 추가 라이브러리 없이 사용 가능.

- **단점**: 3D 그래픽 지원이 없고, 복잡한 기능은 직접 구현해야 함.


### Phaser

- **언어**: JavaScript

- **특징**: 2D 게임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.

- **용도**: 브라우저 기반 2D 게임.

- **장점**: 풍부한 기능, 활발한 커뮤니티.

- **단점**: 3D 지원이 제한적.


### Three.js

- **언어**: JavaScript

- **특징**: WebGL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3D 라이브러리.

- **용도**: 3D 모델링, 애니메이션, 게임.

- **장점**: 강력한 3D 기능, 높은 유연성.

- **단점**: 상대적으로 높은 학습 곡선.


### Babylon.js

- **언어**: TypeScript/JavaScript

- **특징**: 3D 그래픽을 위한 라이브러리, WebGL과 WebXR을 지원.

- **용도**: 복잡한 3D 시뮬레이션, 게임, 가상 현실.

- **장점**: 뛰어난 성능, 풍부한 기능.

- **단점**: 학습 곡선이 다소 가파름.


### CreateJS

- **언어**: JavaScript

- **특징**: Adobe Flash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는 2D 그래픽 라이브러리.

- **용도**: 2D 애니메이션, 게임.

- **장점**: Flash에서의 경험을 쉽게 웹으로 옮길 수 있음.

- **단점**: 3D 지원이 없음, Flash의 영향을 받아서 현대적이지 않을 수 있음.


이들 각각은 서로 다른 목적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, 특정 프로젝트에 더 적합한 라이브러리나 기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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